[SW교육특강]스크래치 코딩 프로그램 실무활용 강좌

 

커리큘럼
  • 1강
    변수개념 및 학습
    32:19
  • 2강
    변수에 연산식 이용하는 방법 학습
    29:35
  • 3강
    변수의 개념을 응용하여 복제된 공중 초록색 공의 개수만 세는 프로그램 실습
    26:22
  • 4강
    변수의 개념을 응용하여 복제된 공중 초록색 공의 개수만 세는 프로그램 실습
    27:14
  • 5강
    무대배경을 난수로 설정하여 변경하는 방법 학습
    25:51
  • 6강
   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 학습
    28:19
  • 7강
    타이머 개념 학습
    26:39
  • 8강
    30초 시간동안 도형을 그리는 프로그램 실습
    25:39
  • 9강
    변수를 이용하여 남은시간 체크하는 방법 학습
    25:59
  • 10강
    30초 시간동안 고스트의 공격을 피하는 프로그램 실습
    26:01
  • 11강
    공격을 피하는 프로그램 실습
    25:47
  • 12강
    키보드로부터 사용자가 직접 값을 입력하는 방법 학습
    30:35
  • 13강
    입력된 값을 이용하여 계산하여 대답하는 프로그램 실습
    27:39
  • 14강
    추가블록의 개념을 학습
    25:45
  • 15강
    매개변수를 이용한 추가블록 작업해보기
    25:01
  • 16강
    매개변수를 이용한 추가블록 작업해보기
    25:15
  • 17강
    게임 프로그램 화면디자인
    25:43
  • 18강
    동작 프로그램 실습
    29:04
  • 19강
    동작 프로그램 실습
    25:37
  • 20강
    스크래치 사이트에 작품 공유 방법 설명
    26:3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