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2020.02.제작] 오토캐드2020 3D 메뉴얼 기능 사용방법 마스터 강의

 

커리큘럼
  • 1강
    3차원 이해하기 2D와 3D의 큰 차이점은 Z축 3D 객체 표기형식 : X,Y,Z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
    24:02
  • 2강
    WCS 좌표계 기본으로 표시되는 좌표계 사용자가 변경한 좌표계 좌표계를 변경하는 명령어
    25:38
  • 3강
    화면을 여러 개로 분할하는 명령어 정해진 시점을 선택하여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
    23:44
  • 4강
    객체를 선으로만 3차원 형상으로 만든 객체 와이어프레임 객체의 선과 선 사이를 면으로 처리한 객체 3D형식의 객체 보기 형식을 설정하는 명령어
    26:18
  • 5강
    2개의 직선 또는 곡선 사이에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 수평 방향의 면의 개수를 설정 2차원 객체에 두께를 만드는 명령어
    23:31
  • 6강
    3D Mesh 예제-1
    21:34
  • 7강
    선이나 면을 회전시켜 3차원 객체로 만드는 명령어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
    22:12
  • 8강
    3D Mesh 예제-2
    23:27
  • 9강
    Mesh 예제-3-1
    24:50
  • 10강
    Mesh 예제-3-2 3D Polyline을 그리는 명령어
    27:54
  • 11강
    면을 만드든 과정에서 나아가 기본 형태의 메시 객체를 쉽게 만드는 명령어
    22:26
  • 12강
    Solid 객체 (기본 도형) 객체의 표면 부드럽기를 조절하는 명령어
    26:07
  • 13강
    Union(합집합), Subtract(차집합), Intersect(교집합)3D 객체로 만들어 주는 명령어
    24:02
  • 14강
    Solid 예제-1
    23:56
  • 15강
    3D Object Sanp 중심축을 기준으로 객체가 회전하면서 3D객체를 만드는 명령어
    21:37
  • 16강
    Solid 예제-2
    23:55
  • 17강
    여러 개의 단면 사이의 공간에 3D 솔리드 또는 표면 객체를 만 드는 명령어
    21:38
  • 18강
    3DMove 3차원 이동 3차원 회전 3차원 축척 솔리드 객체를 지정한 평면으로 자르는 명령어
    22:46
  • 19강
    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
    25:49
  • 20강
    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도면에 카메라를 배치하여 3D뷰를 정의하는 명령어
    27:44